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2:41
연예

전지현, SBS 연기대상 대상 영예…'별그대' 빛났다 (종합)

기사입력 2015.01.01 00:50 / 기사수정 2015.01.01 00:53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배우 전지현이 2014 SBS 연기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2014 SBS 연기대상은 이휘재, 박신혜, 박서준이 MC를 맡 진행됐다.  

이날 대상은 올해 방영된 SBS 드라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에게 돌아갔다. 전지현은 대상 외에도 프로듀서상, 10대스타상 등을 수상하는 기쁨을 만끽했다.

대상을 받은 뒤 김수현과 포옹한 후 무대에 오른 전지현은 "'별그대' 제작진과 김수현, 그리고 남편, 소속사 식구들과 영광을 함께 하겠다"고 울먹였다. 김수현은 환한 미소를 지었고, 박수로 그녀의 수상을 축하했다. 

ⓒ 엑스포츠뉴스 권혁재 기자
ⓒ 엑스포츠뉴스 권혁재 기자


전지현과 '별그대'에서 환상의 호흡을 빚어낸 김수현은 중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그리고 전지현과 베스트 커플상 등을 받았다. '별그대'에서 악역을 선보인 신성록 또한 중편드라마 우수연기상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10대스타상,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이종석은 특별상을 안으며 성장세를 보였다. 이종석과 호흡을 맞추는 박신혜는 '피노키오'로 중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을 받으며 감격에 젖었다.  

올해 하반기 화제작인 '괜찮아 사랑이야' 역시 많은 부문을 배출했다. 우선 공효진은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으로 가치를 인정 받았다. 뉴스타상에는 조인성이, 미니시리즈 특별연기상에는 이광수, 진경이,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에 성동일이, 베스트 커플상에 조인성과 공효진이 이름을 올렸다.

故 김자옥은 공로상을 받아 의미를 더했고, 객석에 있는 배우들은 고인을 그리워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하 2014 SBS 연기대상 수상 명단

▲ 대상- 전지현
▲ 장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 이제훈, 황정음
▲ 중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 김수현, 박신혜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박유천, 공효진
▲ 장편드라마 우수연기상- 송창의, 최정윤
▲ 중편드라마 우수연기상- 신성록, 한예슬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성동일, 소이현
▲ 단막특집극 특별연기상- 이덕화, 오현경
▲ 중편드라마 특별연기상- 김창완, 고두심
▲ 장편드라마 특별연기상- 정웅인, 김혜선 
▲ 미니시리즈 특별연기상- 이광수, 진경
▲ 프로듀서상- 전지현
▲ 베스트커플상- 김수현&전지현, 이종석&박신혜, 주상욱&한예슬, 조인성&공효진
▲ 공로상- 故 김자옥
▲ 10대스타상- 박유천, 전지현, 주상욱, 박신혜, 김수현, 한예슬, 이제훈, 이종석, 황정음, 조인성
▲ 뉴스타상- 안재현, 김유정, 이유비, 박서준, 서하준, 한그루, 한선화, 김영광, 강하늘, 남보라
▲ 네티즌 인기상- 김수현 
▲ SBS 특별상- 이종석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