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23:27
연예

이효리 요가, 아쉬탕가에 관심 집중 '고난이도 동작'

기사입력 2014.08.05 15:16

정희서 기자
이효리 요가 ⓒ 이효리 블로그
이효리 요가 ⓒ 이효리 블로그


▲ 이효리 요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가수 이효리가 요가 수련을 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한 가운데 이효리가 언급한 '아쉬탕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효리는 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처음으로 혼자 아쉬탕가 마이솔을 해보았다. 아직 순서가 조금 헷갈리기는 하지만 수업에 맞춰 따라가는 게 아닌 내 호흡대로 할 수 있다는 게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요가 사진을 게재했다.

이효리는 이어 “매일매일 수련한지 이제 여덟달이 되어간다. 프라이머리를 마치려면 3년은 해야 한다는데 해이해지지 말고 끝까지 해보고 싶다. 나를 위해 뭔가 끝까지 해본 일이 있었던가. 나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 속 이효리는 검은색 민소매를 입은 채 요가 동작을 취하고 있다. 요가에 집중하고 있는 이효리의 눈빛에서 진지함이 묻어난다.

아쉬탕가 요가란 역동적인 동작과 호흡을 연결하는 빈야사를 기본으로 물 흐르듯 조화롭게 이어지는 파워풀한 요가를 말한다. 클래식한 요가 스타일인 '아쉬탕가'는 '8단계'라는 뜻으로 요가 수트라의 수련 방법을 충실히 따르는 수련법 중의 하나다. 몸매가 날씬해지고, 심신이 건강해지며, 각종 장애와 질병이 치유되는 효과가 있다.

아쉬탕가 수련은 몸과 마음을 강화시켜주는 매우 단단하고 남성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수련법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빈야사 요가와 비슷하지만 훨씬 고난이도의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급, 중급, 고급으로 레벨별 차이가 뚜렷하게 구분되는 특징도 있다.

이효리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SBS '매직아이' 진행을 맡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