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3 06:36
연예

싸이더스HQ, 中 시장 진출 본격화…큐브와 K-POP 콘서트

기사입력 2014.07.04 19:31 / 기사수정 2014.07.04 19:31

정희서 기자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콘텐츠 사업 지주사 iHQ와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Miracle그룹과 오는 8월 중국에서 콘서트를 여는 등 전략적 비즈니스 제휴를 맺는다.

iHQ와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2일 중국 광둥성 심천 유니버시아드 스포츠 센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Miracle의 K-POP 아티스트 옴니버스 콘서트에 유명 아티스트들을 총 동원해 지원할 예정이다.

중국 북경에 본사를 둔 Miracle그룹은 중국 내에서 음반 제작, 발행 및 콘서트 기획, TV 프로그램 제작, 연예매니지먼트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용주 iHQ 대표이사는 "국제적 전망과 경험을 가진 현지 중국 기업인 Miracle과 협력 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중국에서 한국 영화와 한국 연예인들의 인기를 감안할 때, 이번 콘서트는 iHQ의 향후 다양한 중국기업들과의 제휴를 더욱 활발히 추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Miracle그룹의 David Xiang CEO는 "우리가 iHQ와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엄청난 지원을 받고 있다는 것은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도 Miracle과 iHQ와의 긴밀한 한중 비즈니스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가수들의 음악이 중국 가요 시장에서 파워풀한 콘텐츠로 각광 받으면서 중국시장 본격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iHQ는 지난해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연기 매니지먼트, 방송제작뿐 아니라 음악 사업까지 강화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