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일본 반응 ⓒ Gettyimages/멀티비츠
▲ 한국 축구 일본 반응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한국 축구 일본 반응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이 월드컵 축구 경기에서 승점을 올리자 일본 네티즌들은 부러운 반응이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와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22분 이근호가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후반 28분 케르자코프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내줘 승점 1에 만족해야했다.
한국 경기를 지켜보던 일본 네티즌들은 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일본도 승점 1점 갖고 싶었다(M4pXfZ***·이하 ID)"라는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어 "일본은 변함없이 두부(약한) 멘탈이다. 드록바에 완전히 압도당했다(f7oZVQ***)", "일본은 패스만 할뿐 슈팅을 하지 않아 찬스가 생기지 않는다(ymazqT***)"라며 일본 대표팀을 비판했다.
"골키퍼 실수로 승점을 주운 한국보다, 드록바라는 에이스에 당한 일본이(낫다)i7LEcl***)"고 반박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일본 네티즌들은 경기 뒤 "일본은 쓸데없이 0이라는 숫자를 너무 좋아한다. (승점 0점이) 어울린다(kPE64L***)", "일본이 너무 약하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것은 일본이 아닌 한국이었다. 한국 축하한다(9aK71l***)"라며 한국과 일본의 현재 성적을 비교했다.
한편 한국은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트루알레그리에서 알제리를 상대로 첫 승 사냥에 나선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