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23:07
스포츠

2연패 노리는 GS 칼텍스, 차해원 수석코치 영입

기사입력 2014.06.04 09:19

임지연 기자
차해원 코치 ⓒ GS칼텍스 제공
차해원 코치 ⓒ GS칼텍스 제공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여자배구 GS칼텍스 Kixx가 V리그 2연패를 위해 차해원 수석코치를 영입했다.

GS칼텍스는 4일 차해원 수석코치 영입을 발표했다. 여자 배구단에서의 풍부한 지도자 경력을 가지고 있는 차 코치는 1984 년부터 1988 년까지 한국전력 에서 선수 생활을 한 후, 호남정유 여자배구단 코치를 거쳐 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와 한국도로공사, 흥국 생명 등에서 코치 및 감독직을 역임했다. 또한 차 코치는 독일 여자국가대표 및 대한항공 남자 배구단 등에서 코치로도 활약했고, 지난 2013 년에는 여자배구 국가대표 감독을 맡으며 지도력을 인정받은 바있다.

GS칼텍스 수장 이선구 감독은 “V-리그 2 연패를 위한 팀 분위기 쇄신과 팀 정비를 위해 최고의 코치가 필요했고, 여자 배구에 다양한 경험이 있는 차해원 코치가 적격이라고 생각했다”며 차 코치에게 수석코치직을 제안한 이유를 밝혔다.

오랜 외국생활을 한 이선구 감독의 몇 안되는 제자인 차해원 코치 는 “지금까지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이선구 감독님을 잘 보좌하여 반드시 V-리그 2 연패를 달성하겠다” 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코칭스탭 인선을 마친 GS칼텍스는 14/15 시즌 정상 등극을 향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갔다. GS칼텍스가 V-리그 2 연패를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