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5 06:18
연예

양현석 "2NE1, 연내 앨범 두장 발표한다" (전문)

기사입력 2014.02.13 11:01 / 기사수정 2014.02.13 11:01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대표 프로듀서가 2NE1의 컴백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상세히 밝혔다.

양현석 대표는 13일 공식 블로그 'YG라이프'를 통해 "2014년 YG의 첫 번째 주자로 2NE1이 나선다"며 "오는 24일 정규 2집 'CRUSH'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프로듀서는 "데뷔 6년 차인 2NE1이 신곡들로 가득한 정규 앨범을 처음으로 발표한다. 지난 2010년 9월 2NE1의 1집 앨범을 발표한 적이 있었지만 사전에 싱글로 발표됐던 곡들에 신곡들을 몇 곡 추가해서 발표했던 앨범인지라 신곡들로 가득 찬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데뷔 6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NE1의 정규 2집 앨범 명칭인 'CRUSH'는 '부수다', '파괴하다'라는 의미도 있지만 '상대에게 강하게 마음을 뺏기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이기도 하다"면서 "수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보니 앨범을 구성하려는 노력보다는 한 곡, 한 곡 타이틀곡이라는 마음으로 신중을 기해 준비하고 선곡했다"고 밝혔다.

또한 "2집 수록곡 외에도 준비해 둔 곡이 많다. 올해 안에 2NE1의 다음 앨범과 CL의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데 큰 차질이 없을 것이다"라며 "올 한해 2NE1이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양현석이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작성한 발표 내용 전문.

-2014년 YG의 첫 번째 주자는 누구인가?

수년 동안 팬들을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한 탓일까요? 왠지 이름만 불러도 가슴이 아린 2NE1입니다. 사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가슴이 아리다는 표현을 조금 오버스럽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데뷔 6년 차인 2NE1이 신곡들로 가득한 정규 앨범을 처음으로 발표하기 때문입니다.

보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4년 전인 지난 2010년 9월 2NE1의 1집 앨범을 발표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사전에 싱글로 발표되었던 곡들에 신곡들을 몇 곡 추가해서 발표했던 앨범인지라 신곡들로 가득 찬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데뷔 6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2NE1 정규 2집 앨범 발표일은? 

2NE1 2집 앨범을 오는 2월 24일 밤 1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 공개 예정이며 오프라인 앨범 출시는 그 다음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2NE1 뮤직비디오 중 사상 최대 비용이 소요되는 이번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는 후반 CG 작업이 매우 많은 관계로 24일에는 티저 영상을, 28일에 완성 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2NE1 신곡들의 첫 무대는 3월 1일과 2일 서울 콘서트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2NE1의 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리더 CL(씨엘)이 생애 처음으로 작사, 작곡한 곡들이 세 곡이나 수록된다는 점입니다.

음악에 대한 평가는 추후 여러분들의 몫입니다만 CL이 만든 음악을 처음 접했을 때 저의 느낌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놀랍다"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8년을 함께 해온 CL이 곡을 만들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고 처음 만든 곡이라고 하기엔 믿기 힘들 만큼 좋다라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국내 몇 안 되는 여성 래퍼이자 가수로서 무대 위 강한 카리스마와 뛰어난 패션 감각까지 지닌 CL은 이번 계기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하고 도약할 것이라고 예상되는데 향후 2NE1의 음악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되며 CL의 첫 솔로 앨범 제작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앨범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2NE1의 정규 2집 앨범 명칭은 'CRUSH'로 '부수다', '파괴하다'라는 의미도 있지만 '상대에게 강하게 마음을 뺏기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수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보니 앨범을 구성하려는 노력보다는 한 곡, 한 곡 타이틀곡이라는 마음으로 신중을 기해 준비하고 선곡했습니다.

2NE1의 2집 앨범 'CRUSH'에는 총 10곡이 수록될 예정으로 예전 일본에서 발표했던 곡 중 한 곡을 한국어로 다시 부른 것을 제외하고 모두 신곡입니다.

-2NE1의 올해 활동 계획은?

저 역시 지난 수년간 2NE1의 미약한 활동이 아쉬웠던지라 올 한 해는 2NE1의 지속적인 앨범 활동을 약속드리고 싶습니다.

앨범 준비 기간이 길었던 만큼 2집 앨범 수록곡 외에도 많은 곡들이 준비되어 있는 상태인데 2집 앨범 수록 예정이었던 멤버들의 솔로곡들도 다음 앨범을 위해 잠시 보류해놓은 상황입니다.

또한 CL의 작사, 작곡 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올해 안에 2NE1의 다음 앨범과 CL의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데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NE1의 타이틀곡과 트랙리스트 등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조만간 공지를 통해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2NE1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