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20:46
연예

샤이니월드-일베 충돌?…종현 프로필 교체 파장 '일파만파'

기사입력 2013.12.17 20:59 / 기사수정 2013.12.18 01:20

정희서 기자


▲ 샤이니 월드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그룹 샤이니 팬클럽과 일간베스트 회원들이 종현의 '안녕들하십니까' 운동 동참과 관련해 마찰을 빚고 있다.

종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강은하 씨가 작성한 '어떤 이름으로 불려도 안녕하지 못합니다'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찍은 사진으로 교체했다.

앞서 10일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주현우 씨가 '안녕들 하십니까'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교내 게시판에 게재하며 대학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주현우 씨는 현 시국을 개탄하며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하는 마음을 익명의 수신인에게 보내는 편지로 호소했다. 이에 각 대학교 학생들이 주 씨의 대자보에 답하며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종현이 '안녕들 하십니까' 운동에 동참한 소식이 전해지자 극우 보수 성향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들은 종현을 향한 비난을 퍼붓고 있다.

이를 보고 분개한 샤이니 팬클럽 샤이니월드 측은 일베 사이트를 방문해 '우리 오빠가 잘못한 게 뭐가 있냐'라고 반기를 들었다. 일베 회원들 역시 샤이니월드 팬페이지에 비방의 글과 음란 사진을 게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샤이니 종현은 현재 '트위터' 팔로워수만 92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고 있는 그인 만큼 이번 일베와의 논쟁은 점점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샤이니월드 일베 ⓒ 종현 트위터, 엑스포츠뉴스DB]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