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힙합듀오 언클라우드(UNCLOUD) 멤버 지우(G-woo)가 솔로곡 '듣고 있다면'의 디지털 싱글 음원을 발표한다.
17일 공개되는 '듣고 있다면'은 지우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소중한 이를 떠나 보낸 아쉬움을 밝고 따뜻한 멜로디에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우는 언클라우드 데뷔 싱글 'Work it out'을 비롯해 'Break Out', 'Up되는 밤' 등 다양한 곡의 작사·작곡을 맡아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이번 '듣고 있다면'은 기존 힙합 사운드의 자작곡들과는 달리 부드러운 미디움 템포를 기본으로 해 지우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곡은 어린시절 지우를 돌봐주신 외조모의 별세로 최근 아픔을 겪은 지우가 전하지 못한 마음을 표현한 특별한 의미의 곡이다. 소중한 사람과 이별한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가사가 지우의 독특한 중저음 보이스와 잘 어우러져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다.
언클라우드의 소속사 마이다스뮤직 관계자는 "언클라우드의 데뷔 곡인'Work it out'이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힙합을 접목한 웅장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에 발표한 '듣고 있다면'은 한층 밝고 소프트한 멜로디와 진정성 있는 가사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하며 "대중에게 지우만의 매력을 어필하며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지난 7월 강렬한 힙합 장르의 첫 싱글 앨범 'Work it out'으로 가요계에 데뷔한 언클라우드는 지난 10월 일본 도쿄에서 단독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해외 진출의 첫 발을 내디뎠다. 내년 3월에는 정규 1집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AP앨범(AP-Album)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마이다스뮤직]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