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21:58
연예

양요섭이 착용한 '희움' 위안부 팔찌에 '시선집중'

기사입력 2013.07.26 12:37 / 기사수정 2013.07.26 12:49

대중문화부 기자


▲ 양요섭 위안부 팔찌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그룹 비스트 멤버 양요섭이 착용한 위안부 팔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5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는 '짐승돌vs짐승들' 특집으로 그룹 비스트 멤버 이기광, 양요섭, 손동운과 개그맨 류담, 박휘순, 노우진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양요섭은 한 팔찌를 착용한 채 방송에 임했고, 해당 팔찌는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위치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 팔찌는 지난 2011년 12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인권회복 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경영대 동아리 SIFE 회원 7명이 '블루밍 프로젝트'(Blooming Project)의 일환으로 만들어 졌다. 이들은 이 팔찌를 착용한다는 것이 한마음으로 운동에 동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팔찌는 시민모임의 브랜드인 '희움'이 지난해 1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SIFE 홈페이지(http://www.joinblooming.com)와 온라인 경매 사이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들은 "팔찌 예쁘다", "아이가 비스트 팬이라 구매했다. 좋은 일에도 쓰이니 의미가 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팔찌 색상은 보라, 분홍, 검정, 흰색, 연보라(야광), 연분홍(야광)이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팔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희움' 사이트는 현재 접속자 폭주로 홈페이지가 마비된 상태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양요섭 위안부 팔찌 ⓒ 휘움, KBS2 방송화면]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