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6:42
연예

악동뮤지션 'officially missing you', 원곡·긱스까지 '재조명'

기사입력 2013.03.18 15:11 / 기사수정 2013.03.18 15:11

김영진 기자


▲ 악동뮤지션 'officially missing you'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악동뮤지션 덕분에 '오피셜리 미싱유(officially missing you)'가 다시 주목 받고 있다.

17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2'에서는 TOP4의 진출을 놓고 참가자들이 생방송 무대 대결을 펼쳤다. 악동뮤지션의 선곡은 타미아의 '오피셜리 미씽 유'. 이미 여러 번 리메이크된 곡이었다.

원곡인 타미아의 '오피셜리 미씽 유'는 지난 2003년 발매된 팝송으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래서인지 기타를 배우는 이들에게 교과서처럼 언급되는 곡이기도 하다.

또한 원곡에서는 '그대, 왜 당신이 떠나야 했는지 말해주세요', '오늘은 정말로 당신이 그리워요', '당신을 보내줄 방법을 찾지 못했어요' 등 부드러운 기타 선율과 함께 애절한 가사로서 곡의 감동을 더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1년 그룹 긱스가 '오피셜리 미씽 유'를 리메이크하며 데뷔했으며 이후 2012년 11월에는 씨스타 소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색다른 버전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악동뮤지션의 진정성 있는 가사와 그들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편곡으로 '오피셜리 미씽 유'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악동뮤지션의 강점이었던 기타가 빛을 발할 수 있던 무대였다. 앞으로 악동뮤지션이 선보이는 리메이크 곡들은 아마 이렇게 화려한 재조명을 받을 듯 싶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악동뮤지션 'officially missing you' ⓒ SBS 방송화면 캡처]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