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3 11:45
스포츠

최강희호, 크로아티아전서 이동국-박주영 공존 시도

기사입력 2013.01.21 09:37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조용운 기자] 최강희호가 이동국과 박주영의 공존을 실험한다. 크로아티아와 친선경기에 나설 최강희호 24인이 확정됐다.

최강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내달 6일 있을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 나설 선수 명단 24명을 공개했다. 2013년 첫 A매치에 최강희 감독은 해외파를 대거 발탁해 최종예선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

국내파가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 해외파가 대거 발탁됐다. 24명 중 12명이 해외에서 뛰는 선수들이고 구자철과 기성용 등 유럽파는 7명에 달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이동국과 박주영의 공존 여부다. 계속된 실험에도 두 선수의 호흡이 좋지 않았지만 최강희 감독은 다시 한번 공존 카드를 꺼내들었다. 3월부터 재개될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에 맞춰 두명의 활약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최강희 감독의 생각이 반영됐다.

국내와 해외를 망론하고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된 최강희호 7기는 오는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영국으로 출국하며 2월 6일 23시 런던의 크레이븐 커티지에서 크로아티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 크로아티아전 대표팀 소집 명단

GK : 정성룡(수원), 김영광(울산)

DF : 곽태휘(알 샤밥), 김기희(알 사일리아), 신광훈(포항), 윤석영(전남), 이정수(알 사드), 장현수(FC도쿄), 정인환(인천), 최재수(수원), 최철순(상주), 황석호(히로시마)

MF :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기성용(스완지시티), 김보경(카디프시티) 김재성(상주), 손흥민(함부르크), 신형민(알 자지라), 이승기(전북), 이청용(볼튼),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FW : 김신욱(울산), 박주영(셀타비고), 이동국(전북)

[사진 ⓒ 엑스포츠뉴스 권태완 기자]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