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1:26
연예

'2012 MAMA' 아담 램버트, B.o.B 출연 확정

기사입력 2012.11.20 15:08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2012 MAMA'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팝 아티스트 아담 램버트와 힙합 스타 B.o.B가 출연한다.

'2011 MAMA'에서 윌아이엠, 스눕독, 닥터드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어, 아담 램버트와 B.o.B 두 사람이 선보일 무대에 관심이 쏠린다.

21세기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불리는 '아담 램버트'는, 2009년 방송된 미국의 인기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8'을 통해 탄생한 스타. 우승자보다도 뜨거운 화제를 낳으며 준우승을 거머쥔 그는, 이후 2009년 발표한 데뷔 앨범 'For Your Entertainment' 전세계적으로 200만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는 성공적인 데뷔와 함께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남성 보컬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이어 2012년 5월에 발매한 두 번째 앨범 'Trespassing'으로 첫 빌보드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강렬하고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미국은 물론 유럽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0년 발매한 싱글이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단숨에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B.o.B는 싱어 송 라이터인 힙합 아티스트. 첫 공개한 싱글 'Nothin' On You'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미국, 영국 등 전세계의 인기를 얻은 그는, 곧이어 발매된 데뷔 앨범 'B.o.B Presents: The Adventures of Bobby Ray' 역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에서는 박재범이 피처링한 'Nothin' On You'가 음원으로 출시되며 더욱 인기를 얻기도 했다.

MAMA 제작진은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2012 MAMA'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세계적인 수준의 매머드급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MAMA를 통해 전 세계의 음악과 아티스트, 팬들이 함께 어우러져 풍성한 음악적인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2 MAMA'는 오는 30일 HKCEC(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아담 램버트, B.o.B ⓒ CJ E&M 제공]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