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5:58
연예

'2012 MAMA' 월드스타 싸이, 다관왕 가능성은?

기사입력 2012.11.20 13:21 / 기사수정 2012.11.20 14:19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상암동 CJ E&M센터,백종모 기자] '2012 MAMA'에서 월드스타 싸이는 몇개의 상을 수상하게 될까. EMA '베스트 비디오' 상, AMA '뉴미디어' 상을 수상한 싸이가 2012년 처음으로 열리는 음악 시상식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되지 않을 수 없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남자 솔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 등의 5개 이상의 부문에서 후보에 올라 있다. 그런데 인터넷 시청자 투표 상황을 보면 남자 솔로 부문에서만 1위를 지키고 있을 뿐, 올해의 노래 부문 4위, 올해의 가수 부문 11위로 순위가 낮다. '월드 스타'의 위상에는 다소 걸맞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20일오전 11시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열린 '2012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2 MAMA:마마)'를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Mnet 한동철 국장은 "인터넷 투표는 산정된 배정 비율로 반영될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28일까지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리서치를 집계중이다. 싸이가 상당히 많은 부문의 후보에 올라있고, 이미 세계적인 가수가 됐기 때문에 엄청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Mnet 측에서 공개한 각 부문별 점수 산정 비율에서 온라인 투표가 차지하는 비율은 올해의 가수상 가수별 시상부문에서 20%, 올해의 노래상 장르별 시상 부문에서 10%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온라인 투표 순위가 낮더라도 수상 가능성은 여전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온라인 투표 외에도,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전문 리서치기관을 통한 선호도 조사, 선정위원회 심사, 음반판매량, 디지털 통합차트, 선정위원회 심사 등 총 6개 부문 결과를 더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Mnet에서 개최하는 'MAMA'는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아시아인들의 음악 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2012 MAMA'는 오는 30일 HKCEC(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빌보드 차트를 휩쓸고 있는 팝 아티스트 아담 램버트와 힙합 스타 B.o.B(바비 레이), 중화권 스타 진백림 등이 참여한다. 또한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빅뱅, 씨스타 등이 참여해 뜨거운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싸이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