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3 06:27
스포츠

본격적인 가을철, 아웃도어 패션의 필수조건은 '기능성'

기사입력 2012.10.05 11:25

패션팀 기자
[아웃매니아=패션팀] 이젠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으로 레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좋은 가을날을 놓칠 수 없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선보여지고 있고 또 준비하는 이들의 마음은 분주하기만 하다.

이러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아웃도어들이 출시되어 소개되고 있다. 지금부터 겨울까지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아웃도어 패션의 리더가 되고 싶다면, 트렌디한 디자인에 원색컬러, 실용성, 방풍, 방수, 발수기능 등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된 바람막이에 주목해 보자.



자연에 강하다, 익스트림 이중 재킷

등산이나 라이딩 처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 바람막이 재킷을 원한다면 기능성을 우선으로 남들과 다른 컬러를 가진 제품을 추천한다. 톡톡 튀는 컬러와 엉덩이까지 커버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높은 산행에 오를 때나 자전거를 탈 때 드러나는 엉덩이 부분도 가릴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바람막이를 구입할 때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단연 기능적인 부분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은 물론 바람막이의 구실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

이탈리아 아웃도어 브랜드 ‘나쿠’의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바람막이 재킷은 구입부터 세탁까지 신중해야 한다. 제품과 함께 택을 확인하고 제품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 잦은 세탁은 피하되 세탁 할 경우 전용세제 이용을 추천한다.” 라고 전하고 있다.

‘나쿠’에서 선보이고 있는 바람막이 재킷은 비비드 컬러와 모던컬러의 조합으로 화사함과 심플함을 강조 하였다. 또한 완벽한 방수, 투습, 방풍을 위한 고 기능성 원단 사용으로 땀, 체온으로 인한 열기 등 신체가 발산하는 습기를 의류 밖으로 빠르게 배출하고 뛰어난 방습 소재로 악천 후 속에서도 의류와 신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 시켜 주며 내피의 분리 기능으로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유용하게 즐길 수 있다.



기능성으로 똘똘 뭉친, 이지 스타일 니트 재킷

지금 처럼 기분 좋게 부는 가을 바람을 즐기기. 특히 간단한 조깅 정도의 운동을 즐기는 이들이 더욱 선호하고 있다.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니트 재킷. 야외 활동에서부터 일상 패션까지도 다양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니트 재킷을 선택 할 때에는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고 인체공학 적인 패턴으로 몸의 곡선과 유사한 착용감으로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해주는 핏이 중요하며 땀을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흡습속건 역시 챙겨야 할 기능이다. 또한 화려한 컬러감으로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어 요즘 아웃도어 중 이지스타일로 사랑 받는 제품이다.

또한 요즘 아웃도어 트렌드는 레져 뿐만 아니라 일상 패션에도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니트 재킷은 간단히 집앞에 나갈 때 살짝 걸치기 좋으며 혹은 곧 시작 될 단풍 나들이에도 진과 함께 한다면 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캐주얼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사진 = 나쿠 제공]

패션팀 out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