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1:55
연예

'세계는 지금', 빌보드紙 에디터 "강남스타일은 훌륭한 앨범"

기사입력 2012.09.22 09:29 / 기사수정 2012.09.22 10:23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미국 음악 전문지 빌보드의 에디터가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극찬했다.

22일 방송된 KBS '세계는 지금'은 미국 현지 특파원 보도를 통해 강남스타일 심상치 않은 미국 열풍에 대해 보도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입소문으로 22일 현재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2억 2천 6백만 조회수를 기록, 전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인터넷의 열기에 힘입어 '강남스타일'은 현재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핫 100'에서 11위에 올라있다. 2주만에 거둔 성적이기 때문에 10위 권 진입이 유력하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빌보드 음악 에디터 벤자민 잉그램과 인터뷰를 가졌다.



미국에서 불고 있는 강남스타일 열풍에 대해 벤자민은 "재미있는 영상 흥겨운 멜로디와 더불어 시선을 끄는 알기 쉬운 요소들이 온라인상에서 거둔 성공의 원인이라 생각한다"며 "파티를 시작할 때나 운동경기장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건, 강남스타일이 흘러나오면 모두가 신나는 기분을 느끼기 때문이다. 정말 훌륭한 앨범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곡 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 또한 강남스타일의 주요 성공 원인으로 꼽았다.

벤자민은 "이번 앨범이 특히 미국에서 성공한 것은 소셜 네트워크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고 본다. 앨범이나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이 너무 편리해졌다. 자신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나 앨범을 즉시 공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가 마음에 들어 할머니와 어머니에게도 바로 보냈다. 과거였다면 상상도 할 수 없던 일"이라는 경험담을 덧붙였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KBS '세계는 지금' 방송화면]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