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이 국민게임으로 등극하며 공략법이 화제다.
애니팡은 최근 유행하는 스마트 폰 게임으로 이용자수 1,50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3,000만 명 정도인 스마트 폰 가입자 절반이 즐기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특히 비교적 간단한 게임규칙과 게임 1판의 소요시간에 1분밖에 걸리지 않아 10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지인과 순위 싸움으로 중독성이 있어 틈만 나면 스마트폰에 몰두하게 한다.
이러한 국민적인 인기에 누리꾼들은 애니팡을 잘하기 위한 자신만의 각종 공략 법을 내놓고 있다.
과거에는 프로그램의 버그가 있어 점수를 높이기 쉬웠지만 현재는 버그가 수정되어 순수 실력(?)으로 겨뤄야 하기 때문이다.
한 누리꾼은 애니팡 잘하는 방법에 대해 시간 멈추기 방법과 Ready 때 준비하여 빠르게 블록 옮기기, 4등분 나눔공략, 폭탄사용하기 등의 자신의 방법을 공개했다.
이 누리꾼은 "6콤보 이상을 만들어 놓고, 폭탄을 누르면 가로와 세로의 블록들이 제거되면서 1만 점 이상의 점수가 축적이 됩니다. 폭탄을 사용하면 콤보가 끊이지 않고 계속 적용되니깐 웬만하면 사용하지 말고 모으셨다가 옮길 블록이 없어서 콤보를 이어가기 어려울 때나 높은 콤보 수일 때 써주세요"라고 말하며 그 중 6콤보 이상을 만들고 적절한 타이밍에 폭탄을 쓰는 방법을 자신의 최고 공략 법으로 소개했다.
이밖에 두 손 사용하기, 여러 명에서 함께 게임하기 등 누리꾼들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의 게임노하우를 밝히며 게임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게임분석팀 gane@xportsnews.com
[사진 ⓒ 애니팡 게임 캡처]
게임분석팀 gan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