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01:20
연예

버스커버스커 음원차트 올킬, 역시 '흥행불패' 가수

기사입력 2012.06.21 08:46 / 기사수정 2012.06.21 08:52

방송연예팀 기자


▲버스커버스커 음원차트 ⓒ CJ E&M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새 음반이 또 다시 음원차트를 올킬해 화제다.

21일 0시, 버스커버스커의 1집 마무리 앨범 수록곡이자 기획앨범인 신곡 5곡이 공개되자마자 오전 내내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그댈 마주하는 건 힘들어', '소나기', '네온사인', '기다려주세요' 등이 차례로 톱5를 차지한 것.

이에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던 원더걸스, f(x), 빅뱅 등의 신곡은 일제히 5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버스커버스커는 이번에도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구성과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다. 두 개의 앨범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심플한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전체 1집을 합본형태로 소장 가능하게 했다.

원래는 정규 1집 앨범 당시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봄'이라는 앨범 테마상 제외된 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당초 리패키지로 선보이려 했으나 예상치 못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1집 수록곡 중복 없이 신곡만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이 중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서로의 진심을 오해하는 상황을 대화처럼 그려낸 노랫말을 담고 있으며, 사랑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곡이다.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장범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 노래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섣불리 사랑한다는 말을 했지만 정작 상대방은 진심을 느끼지 못해 헤어지자고 말하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오는 22, 23일 열리는 '청춘버스' 앵콜 콘서트를 통해 신곡을 선보이며 1집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추민영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