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Xbox360 KINECT 전용 타이틀 '중철기'를 발매한다.
'중철기'는 캡콤의 첫 KINECT 전용 게임으로 KINECT와 기존의 Xbox 360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하여 '철기'를 조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밀한 조종이 가능한 Xbox 컨트롤러와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고 인식하는 KINECT의 융합을 통해 '중철기'만의 독특한 조작이 완성된다.
플레이어는 컨트롤러로 '철기'를 움직이는 것뿐만 아니라 의자에서 일어나 해치를 열고, 손을 뻗어 엔진의 시동을 걸고, 손을 들어 잠망경을 사용할 수 있다. 종래의 로봇 액션과는 획을 달리하는 직관적인 조작으로 '철기'를 조종하며 실제로 플레이어가 콕핏에 앉아 있는 듯한 현장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중철기'만의 특징이다.
'철기'란 전차를 대신하기 위해 개발된 주력 병기로 거대한 다리로 2족 보행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철기'에서 플레이어는 제3차 세계대전이 종결된 미래에서 '국제 연합'의 침공으로 피폐해진 미국의 독립을 위해, 다른 동료 탑승자들과 함께 미군의 '철기' 파일럿으로서 다양한 작전에 참가하게 된다.
한편, 캡콤의 첫 Xbox 360 KINECT 전용 게임 타이틀 '중철기'는 6월 21일 한일 동시 발매 예정이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중철기 ⓒ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