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강산 기자] (주)MBC스포츠는 신개념 선수 분석 시뮬레이션 ‘카스포인트 라인업 모바일 서비스’를 공식 오픈 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스포인트 라인업 모바일 서비스는 카스포인트 라인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스포인트 모바일 웹페이지(m.casspoint.mbcplus.com)는 사용자 중심의 간략한 메뉴 구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음은 물론 선수 정보 및 카스포인트 라인업을 최대한 쉽고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카스포인트 라인업 모바일 서비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홈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설치 방법은 카스포인트 라인업 홈페이지(www.casspoint.com)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카스포인트 라인업 QR코드 스캔을 통해 모바일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주)MBC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서비스 오픈으로 카스포인트 라인업 이용자들에게 카스포인트 라인업 접근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만큼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업 이용자들에게 불편한 점이 없도록 서비스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4월 동안 진행했던 월간 랭킹이벤트를 마무리하고 다음달 1일부터 새롭게 랭킹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업 참가자 중 5월간 카스포인트 획득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1명), 슈어플레이 글러브(2명), 호주 청정우 세트(3명), 쉬크 면도기(100개)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카스포인트'는 MBC Sports+와 카스가 함께 프로야구 기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개발한 독자적인 점수 체계다. 시즌 중 카스포인트를 바탕으로 주간 쉬크 탑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하며 현직 기자들로 이뤄진 카스포인트 에디터들이 경기 중 결정적 상황을 주간 카스모멘트로 선정한다. 카스포인트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http://www.casspoint.com/)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카스포인트 로고 ⓒ MBC 스포츠 제공]
강산 기자 posterbo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