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8:20
게임

온네트의 TCG '카르테', 전 세계 동시 신규 카드 발매

기사입력 2012.04.04 17:35 / 기사수정 2012.04.04 17:44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온네트의 TCG '카르테'가 4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신규 카드를 발매한다.

이는 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진행되는 카드 업데이트로서, 해외 유저들에게는 첫 신규 카드 발매이기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신규 카드는 에피소드 2-4의 파열 카드 시리즈로, 각 유니온 별 카드 11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는 에피소드 2의 완결과 맞물려 있어, 카드 일반 앨범용, CE 앨범용으로 총 7장의 카드까지 총 62장이 출시된다. 향후에도 매월 첫 번째 정기점검에 맞춰 55장의 카드를 동시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카르테 토너먼트 월 장원전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구축된다. 토너먼트 승점 세계 랭킹 32위 내에 포함된 회원들이 정해진 시간에 토너먼트를 펼치게 되며, 참가자들에게는 LC 카드를 지급한다.

카르테는 지난 3월 9일 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 TCG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일본 서비스는 시작하자마자 일본 웹진 onlinegamer에서 집계하는 TCG 랭킹 3위까지 단숨에 오를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온네트 퍼블리싱본부 허진영 본부장은 "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런칭하고 처음 진행되는 카르테 카드 발매를 전 세계의 큰 관심 속에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카르테 유저들에게 더 좋은 콘텐츠를 많이 선사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