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8:39
경제

'루바토내추럴' 재즈음악 장르를 쉽고 흥겹게 풀어낸다

기사입력 2011.10.27 13:04 / 기사수정 2011.10.27 13:04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Swing, Swing, Swing!'은 재즈 및 연주음악 전문레이블을 지향하는 '루바토내추럴'이 두 번째로 준비하는 Jazz Festival이다.

"Swing"은 "Hang and move(전후,좌우로) 흔들다"라는 의미의 동사이며, 음악용어 약동감있게 연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파티나 행사가 성황을 이루어 활기가 넘치는 상황에도 사용되는 언어다.
 
단어의 의미대로 일반인에게 자칫 어렵게만 다가왔던 재즈라는 음악 장르를 쉽고 흥겹게 풀어내어 특유의 리듬감의 약동감을 함께 느끼고 공연에서 받은 느낌을 일상에 담아 활기가 넘치게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공연에는 '루바토내추럴'을 대표하는 서로 다른 개성의 4개의 재즈팀이 참여한다. 명품 재즈트리오란 별명을 가진 '네오트래디셔널트리오', 모던한 독창성이 빛나는 '이선지 그룹',편안하고 따뜻한 스윙재즈밴드'KCBridge', 유려한 표현력과 중후한 음색으로 주목받는 재즈보컬리스트 '이부영'이 릴레이로 다른 느낌의 재즈를 스윙으로 선물한다.
 
가요의 재즈적 리메이크, 독창적인 창작곡, 스탠다드재즈, 클래식과의 크로스오버 등 재즈가 표현하는 다양한 색깔을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펼친다.
 
특히, 본 공연은 대중음악 전문공연장 '올림픽홀뮤즈라이브'의 개관과 더불어 기획되어,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 진흥원이 추진하는 "2011년 대중음악 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개최한다.
 
특히 공연의 수익금은 모두 결식계층 지원사업에 기부 되어,관람객에게는 공연 관람만으로 이 사회의 희망을 나누는 의미 있는 경험을 마련하고자 한다. 공연은 19일 오후 6시, 예매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다. (http://ticket.interpark.com, 1544-1555.)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루바토재즈페스타 ⓒ 루바토]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