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0 10:31
연예

지드래곤·BTS 뷔→에스파…'더팩트 뮤직 어워즈' 겨울 사전 투표 시작

기사입력 2025.01.09 12:01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사전 투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6일 정오부터 오는 20일 정오까지 2주 동안 팬앤스타에서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부문 온라인 사전 투표가 진행 중이다. 결선 투표는 오는 20일 정오부터 2월 3일 정오까지 2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TMA 베스트 뮤직’은 분기별로 음원을 발매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다. 1월에 진행되는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부문에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OST 및 이벤트성 컬래버를 제외하고 음원을 발매한 모든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투표에는 방탄소년단 뷔, 지드래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에스파, 로제, 제니, 더보이즈, NCT DREAM, ITZY, 인피니트, 앤팀, 투어스, 넥스지, 베이비몬스터, 조용필, 피프티피프티, 황치열, 장민호 등 다양한 장르의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후보에 올랐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 상위 20팀이 결선 투표에 진출한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되며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여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투표 1위는 버추얼 스타쇼 룸, 2위는 도쿄 신오쿠보 전광판, 3위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미디어월 광고 노출 특전이 주어지며 20팀 중 결선 투표를 거쳐 최종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부문 트로피를 수여한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자 국내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맞이해 역대 최초로 일본에서 시상식을 개최해 고품격 글로벌 시상식으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진행하는 ‘TMA 베스트 뮤직’ 봄 투표가 추후 오픈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팬앤스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각 소속사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