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0 08:04
연예

K4, 日차트 1위 달성…류필립 "3곡 연속 1위, 기적 같아…팬 사랑 덕"

기사입력 2025.01.08 14:38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그룹 K4가 신곡 ‘LOVE~에니시~’로 세 번째 일본 USEN 차트 1위를 달성했다.

포레스트네트워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1일 발표한 K4(김현민, 오주주, 류필립, 조준)의 세 번째 일본 싱글 ‘LOVE~縁~(러브 에니시)’가 오늘(8일) 기준 일본 최대 유선 방송국 USEN 차트 정상에 올랐다.

‘LOVE~에니시~’는 감미로운 보사노바 리듬이 돋보이는 팝 라틴 장르의 곡이다.

특히 한류 OST의 거장이자 글로벌 K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헬로트로트’를 통해 K4를 직접 제작, 발굴한 오준성 감독이 K4의 성공적인 일본 활동을 위해 특별히 심혈을 기울여 작곡, 편곡한 곡으로, 장르 불문 히트곡 메이커이자 작사의 신으로 불리고 있는 국내 대표 레전드 작사가 이건우 작사가를 투입시켜 퀄리티 높은 곡으로 완성했다.

또한 이는 K4 데뷔부터 활동을 지지해 준 일본 팬분들과의 ‘인연’과 응원해 주시는 모든 팬들에 대한 감사를 담은 곡으로, K4 멤버들의 소중한 마음이 또 한 번 일본 팬들에게 닿아 1위를 차지하게 됐다.

특히 이번 1위는 지난해 2월 프리 미니앨범 수록곡 ‘눈의 꽃’ USEN 차트 3주 연속 1위, ‘폭풍 같은 사랑(Japanese ver.)’ 2주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세 번째 1위로 K4의 뜨거운 현지 인기를 고스란히 입증, 의미를 더한다.

K4 김현민은 “My 4 분들의 응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을 향한 사랑을 담은 곡이 여러분의 마음에 와닿았는 게 매우 기쁘다. 30일 일본 오사카 콘서트에서 꿈같은 시간을 보내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오주주는 “지난해 말 공연 만원 관객의 함성에 감동해 나도 모르게 울어버렸는데 또 이런 좋은 소식을 듣고 매우 감동했다. 오사카 콘서트에서 여러분들이 주신 ‘이치반노 아이’를 갚겠다”라고 벅찬 마음을 전했다.

류필립 역시 “3곡 연속 USEN 차트에서 1 위라니 정말 기적인 것 같고 여러분의 사랑 덕분이다. 오사카 콘서트에서 빨리 보고 싶다”라고 말을 이었다. 마지막으로 조준은 “새해부터 이런 좋은 소식을 들어서 너무 기쁘다. 11일이 생일인데 더없는 생일선물을 받았다.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저희도 기운찬 모습으로 오사카 콘서트에서 뵙겠다”라고 인사를 덧붙였다.

K4는 오준성 감독의 지휘 아래 ‘전사K(knight)’+’4(김현민, 오주주, 류필립, 조준)’를 융합해 탄생된 그룹으로, 지난 2022년 9월 첫 싱글 ‘폭풍 같은 사랑’으로 국내 정식 데뷔한 이후 10월 일본 프리 데뷔 미니 앨범 ‘K4 YOU ~K for you~’, 지난해 3 월 일본 정식 데뷔 싱글 ‘Love Storm(러브 스톰), Bye Bye Bye(바이 바이 바이)’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지난해 6 월과 8 월에 개최된 일본 공연 매진을 비롯해 12월 18일 도쿄 나가노ZERO 대홀에서 개최된 2024 스페셜 콘서트 ‘Song for you(송 포유)’ 역시 매진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한편 K4는 오는 30일 일본 오사카 신가부키자에서 단독 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사진= 포레스트네트워크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