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8:34
연예

강기둥·이동하·신우·김지철, '여신님이 보고 계셔' 캐스팅…11월 개막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9.25 08:5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가 2024년 새로운 시즌의 무대에 서는 캐스팅을 공개했다.

2011년 제1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 최우수작 선정을 시작으로 수년간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 국회대상 오늘의 뮤지컬상 등의 상을 거머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가 2024년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진선규, 정문성, 박해수, 이규형 등 걸출한 스타들이 거쳐 간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지난해 10주년 전국 투어를 마치고 새로운 라인업으로 재정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은 초연 이후 처음으로 공개 경쟁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로 구성했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한국전쟁이라는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애와 희망을 말하는 작품이다.

서로 다른 목적을 가졌던 적군과 아군이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남북한 군사들은 무사히 돌아가고 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여신님’의 존재를 상상해내며 서로 믿음을 쌓고 하나가 되어간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미움과 다툼, 상처가 난무하는 전쟁 속에서도 사람들의 내면에 존재하는 순수함과 따뜻함을 조명하고자 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 시즌을 맞게 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에는 지난 시즌을 거치며 공연을 이끌어 온 강기둥, 박준휘, 차용학, 안재영, 장민수, 문성일, 한보라가 출연한다. 강기둥, 안재영은 이전 시즌과 다른 역할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이동하, 김지철, 신우(B1A4), 류동휘, 류찬열, 안창용, 김찬종, 장두환, 조용휘, 김방언, 정세윤, 최민우, 김도하, 강지혜, 주다온도 합류했다.

처세와 허풍으로 별탈없이 군인 생활을 하고 있던 국군 대위 한영범 역에는 드라마 '닥터로이어'와 연극 '행복을 찾아서', '엠.버터플라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이동하가 캐스팅돼 8년 만에 뮤지컬에 컴백한다.

연극 '온 더 비트', 영화 '핸섬가이즈' 등 영화와 방송, 공연계를 오가는 강기둥, 연극 '아트', 뮤지컬 '웨스턴 스토리', '시데레우스'의 김지철이 낙점됐다.

전쟁의 후유증으로 공황 상태에 빠진 북한군 류순호 역으로는 뮤지컬 '체스', '삼총사', '햄릿', '광주'를 비롯해 최근 연극 '찬란하고 찬란한'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신우(B1A4), 뮤지컬 '광염 소나타', '랭보'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인 박준휘, 뮤지컬 '데미안', '스메르자코프'에서 열연한 류동휘, 연극 '붉은머리 안', 뮤지컬 '여기, 피화당' 등에 출연한 류찬열이 연기한다.

냉혈한으로 소문이 자자한 북한군 상위 창섭 역에는 연극 '2시 22분', '그때도 오늘'의 차용학, 뮤지컬 '마리 퀴리', '디아길레프'의 안재영, 뮤지컬 '레드북', '쇼맨: 어느 독재자의 네 번째 대역 배우'의 안창용이 함께 한다.

가슴 속에 첫사랑을 품고 있는 남한군 신석구 역으로는 뮤지컬 '컴프롬어웨이', '이프덴'의 김찬종, 뮤지컬 '실비아, 살다', '키키의 경계성 인격장애 다이어리'의 장두환, 뮤지컬 '벤허', '디어 에반 핸슨'의 조용휘 가 출연한다.

말 못할 사연을 지닌, 북한군 창섭의 오른팔 조동현 역에는 뮤지컬 '광주', '난쟁이들'의 장민수, 뮤지컬 '비더슈탄트', '드라이 플라워'의 김방언, 뮤지컬 '아이 캔 플라이', '원스 어게인'의 정세윤이 분한다.

부드럽고 섬세한 재주꾼인 북한군 변주화 역으로는 뮤지컬 '판', '오즈'에서 개성 있게 인물을 표현한 문성일, 뮤지컬 '난쟁이들', '삼총사'의 최민우, 뮤지컬 '드라큘라', '베어 더 뮤지컬'의 김도하가 무대에 오른다.

꿈과 희망을 담고 있는 신비로운 존재, 여신님 역은 뮤지컬 '하데스타운', '레드북'의 한보라,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 '브론테'의 강지혜, 뮤지컬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알로하, 나의 엄마들'의 정교한 연기 디테일로 사랑받은 주다온이 맡는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여덟 번째 시즌은 오는 11월 26일부터 2025년 3월 3일까지 대학로 인터파크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한다.

10월 15일 오후 4시, 인터파크티켓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하며, 연우무대 유료회원 ‘연우패밀리’는 당일 오전 11시에, 인터파크티켓 유료회원 ‘토핑’은 오후 3시에 선예매를 진행할 수 있다.

사진= 여신님이 보고계셔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