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21:34
게임

마비노기, G6 S3 업데이트 실시

기사입력 2007.04.05 19:37 / 기사수정 2007.04.05 19:37

김태훈 기자

[엑스포츠뉴스 = 김태훈 게임전문기자]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가 여섯 번째 제네레이션의 세 번째 시즌(이하 G6 S3)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비노기> G6 S3 업데이트에서는 자이언트 종족을 위한 여러 가지 신규 콘텐츠들이 추가되며, 이와 함께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 자이언트는 지금까지의 여성 캐릭터에게 볼 수 없었던 근육질의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전투시 상대를 제압할 때도 상체뿐만 아니라 하체를 함께 이용하여 공격한다. 남자 자이언트와 마찬가지로 한쪽 어깨에 자이언트를 지지한 인간을 태울 수 있고 헤어와 눈, 입 모양 등에서도 인간이나 엘프 여성 캐릭터에 비해 독특한 매력을 풍기고 있다. 이 밖에도 평상복, 갑옷, 로브 등 여성 자이언트를 위한 코스튬도 추가된다.

여자 자이언트 추가와 함께 자이언트 종족간 결혼이 가능해져 자이언트 마을인 '발레스'의 국왕 '크루크'의 집 앞에 있는 도우미 NPC와 대화하여 결혼식장에 들어가면 자이언트 전통 예복을 입고 결혼식을 올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자이언트와 인간, 엘프와 인간 커플도 종족을 뛰어넘어 각 마을의 결혼식장에서 결혼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고 레벨 유저들을 위해 높은 난이도의 '알비 상급 던전'이 추가된다. 다른 상급 던전과 달리 '알비 상급 던전'은 한 사람만 도전할 수 있는 1인 던전이 존재하며 이곳에는 실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보스 몬스터 '아라크네'가 등장한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만큼 던전 임무를 완수하면 특별한 보상을 준다.

그리고 집을 가진 유저는 집의 내벽과 외벽에 NPC 그림이 그려진 족자와 다양한 색깔의 커튼을 장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이외에도 자이언트가 살고 있는 설원 지역 '피시스'에 이글루(igloo) 형태의 캠프(camp)를 설치할 수 있게 된다.

업데이트되는 4월 4일부터 <마비노기> 내에는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도전! 퀸 오브 자이언트' 이벤트에서는 여자 자이언트로 레벨 25이상 도달한 유저에게 '그레이트 소드', '워리어 액스'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하고, 레벨 30 이상 달성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3명에게 NDS Lite '뉴 슈퍼마리오' 패키지를, 10명에게는 최신식 로모 카메라를 선물한다.

또한, 같은 기간 '알비' 상급 던전을 클리어한 누적 회수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도 빠짐 없이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MP3 플레이어(아이리버 E10(6GB)), 외장형 하드(LACIE BRICK HD 80GB)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4일부터 10일까지 자이언트 베이직 및 프리미엄 캐릭터 카드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판타지라이프클럽 이용 유저는 자이언트 프리미엄 캐릭터 카드를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비노기> 챕터 2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희영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이언트 종족을 키우는 유저들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마비노기>에서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언제나 새로운 재미 요소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업데이트와 다양한 기념 이벤트로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