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가수 박선주가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에 합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박선주는 지난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나가수 입성! 노래는 안 합니다. 오해 마시구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박선주는 새롭게 '나가수'에 합류한 가수 바비킴과 17년 지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명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가수 김범수도 박선주의 제자였으며, 김범수도 존경하는 가수로 박선주를 꼽고 있다.
박선주는 1989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후 1990년 첫 앨범 '하루 이틀 그리고..'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귀로', '소중한 너', '남과 여' 등의 히트곡이 있으며, 가수로서는 물론 프로듀서, 작곡가, 보컬 트레이너로 다방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DJ DOC, 이예린, '쿨', 서지원, 손호영 등의 이름있는 가수들의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김범수, 보아, 김준수, 윤미래 등 뛰어난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하며 데뷔 이후 꾸준히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박선주는 앞으로 바비킴의 편곡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노래는 들을 수 없지만 뛰어난 노래 실력 못지않은 편곡 능력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purple@xportsnews.com
[사진 = 박선주 ⓒ 박선주 미니홈피]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