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6:26
연예

이러니 과몰입 안 하고 배겨?…'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웨딩 화보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4.01 14:3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과몰입을 불러 일으키는 극 중 웨딩화보가 이슈다.

최근 공개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 웨딩화보가 '역대급 케미'로 눈길을 모았다. 




tvN 드라마 공식 채널에는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바로 그 사진. 티벤이 가져왔습니다. 눈에서부터 사랑이 넘치는 비주얼 쀼(부부). 백홍 웨딩 스냅 사진 공개"라는 글과 함께 김수현과 김지원의 극 중 웨딩 스냅을 공개했다. 



돋보이는 외모의 개인 컷은 물론 함께 베일을 뒤집어 쓴 사진은 많은 호평을 불러일으켰다. 누리꾼들은 "선남선녀의 만남", "두 사람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케미가 미쳤다", "베일 씌운 사람 월급 더 받아야", "남의 웨딩 사진이 이렇게 감동스러울 일인가"라며 열띤 환호를 보였다. 




지난 2월 종영한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강지원(박민영 분)은 박민환(이이경), 정수민(송하윤)에게 복수를 성공하며 유지혁(나인우)과 결혼 엔딩으로 꽉 닫힌 해피엔딩을 맞았다.

종영 후 박민영은 "내일이 기대될 수 있게 저를 다시 일으켜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두 번째 기회가 필요한 분들께 희망을 느낄 수 있는 8주간이었기를 바란다"라는 소감과 함께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웨딩 사진에서 박민영은 머리에 티아라를 올리고 순백의 드레스로 우아함을 더했고, 나인우는 블랙, 화이트 수트로 무드를 더했다. 특히 마주 본 두 사람의 눈빛에는 꿀이 뚝뚝 떨어지는 다정함을 자랑하며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도 과몰입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가요계에서도 '과몰입'을 불러 일으키는 웨딩 착장이 눈길을 모은다. 지난달 발매된 데이식스(DAY6)의 미니 8집 'Fourever'(포에버)의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유승호는 최희진과 함께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두 사람은 케이크의 불을 끄고, 흩날리는 꽃잎 속에 키스신을 나누는 등 설렘을 유발하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줬다.

유승호와 최희진 각 소속사들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하며 뮤직비디오를 뛰어넘는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지난 1월 아이유는 미니 6집 앨범 'The Winning'의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BTS) 뷔와 연인으로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에서 아이유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뷔는 수트 차림으로 과감한 스킨십까지 보여주며 한 쌍의 신혼부부 같은 모습을 보였다. 뷔는 뮤직비디오 소품으로 쓰인 네컷의 분할 사진, 이른바 '웨딩네컷' 원본을 공개했는데 "태준아 지혜야 행복해라"라고 덧붙여 눈길을 모았다.

이는 한 누리꾼이 "뮤비 속 지혜랑 태준이임 이름 몰라 내가 지음 보기만 해도 아련해 뭔 말인 줄 알지?"라며 '러브 윈즈 올' 인물의 이름을 지어준 것이 화제가 되며 출연 당사자까지 언급할 정도로 '찐' 과몰입 현상이 일어난 것. 




그 밖에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는 많은 부부들이 등장하는 만큼 윤종훈-유진, 엄기준-김소연 등 남다른 무드에 감탄하며 "역시 경험자는 다르다", "진짜 웨딩사진 아니야?"라고 덧붙이는 반응이 있는 반면, "현실에 이런 결혼 없지"라며 푸념 아닌 푸념을 덧붙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후 '킹더랜드'의 이준호-임윤아, '마이 데몬'의 송강-김유정, '로얄로더' 이준영-홍수주 등 극 중 결혼한 캐릭터들의 웨딩 사진이 공개되며 "드라마 속 웨딩사진 풀어주는 것 법으로 정해야"라고 할 만큼 시청자들의 과몰입에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tvN, JTBC, SBS, YG엔터테인먼트, 에이스팩토리, 뷔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