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8:31
게임

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03 12:00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가 특색 있는 채용 사례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2일 컴투스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컴투스만의 공감채용’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공정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우선 구직자들의 지원 및 입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고 폭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직무역량에 집중한 ‘포커스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포커스 채용’은 다른 부분은 모두 제외하고 오로지 지원자가 가진 경험과 포트폴리오만으로 선발하는 특별 채용 제도다.

모든 채용에 있어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에만 집중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스펙은 과감하게 제외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QA 캠퍼스, ‘서버 캠퍼스’ 등 실질적으로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게임형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해 산업계 인재 양성과 기업 문화 적응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공정한 채용을 위한 컴투스의 적극적인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공정한 채용 과정과 더불어 컴투스만의 공감채용 문화를 그룹사 전반에 다방면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