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6:01
연예

김석윤 감독 "단아·청순 한지민, 코미디라는 옷 입혀보고 싶었어" (힙하게)

기사입력 2023.08.02 09:22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힙하게’ 김석윤 감독 표 코미디에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12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토일드라마 ‘힙하게’ 측은 2일, ‘사이코믹(사이코메트리X코믹) 스릴러’의 묘미를 보여줄 김석윤 감독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한지민 분)와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이민기)가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눈이 부시게’ 김석윤 감독과 이남규 작가가 4년 만에 재회해 색다른 ‘사이코믹 스릴러’를 탄생시킨다. 여기에 한지민, 이민기, 수호, 주민경, 김희원, 박혁권, 박성연, 이승준, 박노식, 양재성, 정이랑, 조민국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열연한다.



김석윤 감독은 “감각적이고 신선하다는 느낌에 엉덩이(Hip)를 만져야 사이코메트리가 되는 주인공의 능력이라는 의미를 더한 중의적인 표현”이라고 ‘힙하게’ 제목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코미디와 스릴러 장르를 한꺼번에 최대치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매력으로 꼽은 후 “자잘한 사건에서 오는 소소한 코미디를 즐기다가 어느새 연쇄 살인이라는 스릴러의 중심에 들어가게 된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힙하게’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충분히 오락적인가?’ 하는 것이 내내 화두였다”라고 밝힌 김석윤 감독은 “시청자 여러분께 재미있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보다 보면 우리가 사람이든 동물이든 어떤 대상에 대해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고 또는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짚었다.

‘힙하게’만의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는 코미디와 스릴러 요소의 절묘한 밸런스다. 그는 “코미디와 스릴러를 섞어내기가 만만치 않았다. 코미디로 시작해서 점점 무거워지는 스토리 라인에 맞춰서 코미디를 줄여가며 밸런스를 맞추되 그 와중에도 코미디 수위는 최고로 높여보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히트 메이커’들의 재회 역시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하는 포인트다. 김석윤 감독과 이남규 작가는 ‘올드 미스 다이어리’와 영화 ‘조선 명탐정’ 시리즈 등을 통해 유쾌한 웃음을, ‘눈이 부시게’를 통해서는 여운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김석윤 감독은 “이남규 작가와는 오랫동안 같이 해왔다. 원래 코미디(시트콤)로 만났던 사이라 아무래도 코미디 합이 제일 좋다”라면서 “‘조선 명탐정’ 이후 오랜 만에 코미디 장르를 해보고 싶었다”라고 코미디 장르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여기에 한지민, 이민기, 수호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배우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그는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한지민 배우에게 코미디라는 옷을 제대로 입혀보고 싶었다”라면서 “스릴러와 코미디를 오가는 스토리라인에서 양 극단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중심을 잘 잡아줬다”라고 한지민의 연기 변신을 기대케 했다.

이민기, 수호에 대해서도 남다른 신뢰감을 드러냈다. 김석윤 감독은 “‘나의 해방일지’에서 짠내나는 현실남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한 이민기 배우의, 이제는 또 다른 면인 허세 장착한 밉지 않은 상남자의 모습을 끌어내 보이고 싶었다”라면서 “한지민 배우와의 연기 합, 특히 코미디 합이 최고였다”라고 말해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아울러 수호에 대해 “배우로서의 잠재력이 궁금했다. 극중 ‘김선우’라는 캐릭터를 싱크로율 100%로 연기해내어 그 가능성을 충분히 증명했다”라고 덧붙여 기대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김석윤 감독은 “재밌는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작품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즐길 수 있는 드라마다. 수의사 봉예분을 연기한 한지민, 문장열 형사를 연기한 이민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두 배우의 새로운 캐릭터를 즐기는 맛이 일품일 것”이라면서 “몸 사리지 않는 연기와 더불어 코미디 합까지 완벽했던 두 배우 자체가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힙하게’는 ‘킹더랜드’ 후속으로 오는 12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 스튜디오 피닉스·SLL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