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8:58
게임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PICO 글로벌 스토어 유료 앱 1위

기사입력 2023.07.02 13:09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로카 VR 신작 '다크스워드'가 PICO 글로벌 스토어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달성했다.

30일 컴투스는 VR 신작 '다크스워드'가 PICO 글로벌 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6월 29일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순위 8위로 톱10 차트에 진입하고, 하루 만에 1위까지 차지하며 게임성과 흥행성을 증명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미 올해 2월 PICO 중국 스토어에 먼저 출시돼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6월 14일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 흥행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또한 ‘다크스워드’는 PICO 글로벌 스토어뿐만 아니라 지난 6월 23일 한 주 먼저 출시된 메타 스토어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10위권에 진입했다. 유저 평점 또한 메타스토어 기준 5점 만점에서 4.5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다른 게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그래픽과 타격감이 뛰어나다”, “VR의 가능성을 보았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다” 등 뛰어난 게임성과 그래픽, 액션성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등에 모두 출시하며,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사후 지원을 통해 ‘다크스워드’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다크스워드'가 PICO 중국 스토어에 이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돌풍으로 일으키고 있다”며, ”한 주 일찍 출시된 메타 스토어에서도 선전하는 등 국산 VR 게임 중에서 매우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내고 있다. 이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