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7:32
스포츠

[팬들의 목소리] 알드리지, 더 공격적으로!

기사입력 2011.06.03 13:06

엑츠기자단 기자

[엑스포츠뉴스] 지난 5월 31일 롯데전. 9회 무사 1루에서 알드리지가 타석에 등판한다.

알드리지는 신중 또 신중하다. 칠만 한 공이 들어왔지만 중요한 상황이라 그런지 전혀 손이 나가지 않는다. 볼 카운트 2-2가 돼서 알드리지는 몸쪽공을 공략한다. 결과는 내야 뜬볼, 게다가 조성환의 센스있는 수비로 더블 아웃이 돼 버렸다.

넥센에게는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였지만 알드리지의 더블아웃으로 경기 분위기는 롯데에게 넘어가고, 결국 넥센은 이 경기에서 패배했다.

물론 결과론 적인 이야기 일수도 있다.

하지만, 김시진 감독이 알드리지를 데려온 것은 승부를 결정지을 한방을 위한 것인지 공을 침착하게 보고 1루로 걸어나가는 것이 아니다. 알드리지는 분명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승부를 겨뤄야 했다. 결과적으로 카운트가 몰려서 제대로 된 스윙을 못했기 때문이다.
 
알드리지는 분명 매력있는 선수이다. 스윙도 부드럽고 수비와 주루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타자용병은 분명 상대투수에게 위협적인 존재여야 한다. 비록 삼진 아웃을 당하더라도 적극적인 스윙을 해야 상대 투수가 위축된다.

외인, 그리고 팀의 중심타자로서 비록 삼진을 당할지언정 적극적인 승부를 하길 기대한다. 그렇지 않으면 알드리지의 존재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 '엑츠기자단'은 <엑스포츠뉴스>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오피니언 기자단으로,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엑츠기자단 불멸의 유니콘 x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