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는 일렉트로닉 아츠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FIFA 온라인 2)’에서 리그 플레이(싱글 모드) 콘텐츠를 강화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반복적인 리그 플레이를 지속해 왔던 기존 운영방식과 달리 리그 중간 중간에 제공되는 뉴스 형태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및 컨디션 회복과 같은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실제 감독처럼 상황에 맞는 전략 전술을 구사하며 보다 흥미 진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팀 정보, 리그 진행 상황, 리그 및 컵 대회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자신의 팀을 좀더 현실감 있게 관리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매일 5, 10, 15경기 완료할 때마다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는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난이도 18등급 이상을 유지한 상태에서 리그를 우승할 경우 등급을 상향 조절할 수 있는 난이도 등급제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높은 난이도의 경기를 플레이 할 경우에는 우수한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이외에도 실제 유명 리그에서 우승한 팀의 선수나 리그 득점왕이 자신의 선수로 등록되어 있으면 추가 경험치가 부여되며, 전설의 선수 팀과 이벤트 경기를 펼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완수 사업팀장은 "대한민국 NO.1 스포츠게임 ‘FIFA 온라인 2’가 이용자들을 위해 싱글 플레이모드 콘텐츠를 대규모로 추가하게 되었다"며, "이번 리그 플레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분들은 보다 현실감 있고 긴장감 넘치는 ‘FIFA 온라인 2’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IFA 온라인 2’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fifaonline.pm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피파온라인2'ⓒ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