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2:14
스포츠

쿠팡플레이, '韓 최고 축구 전문가' 한준희 해설위원 영입...국내 OTT 최초 전속계약

기사입력 2023.01.02 14:05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쿠팡플레이가 축구 해설계 레전드이자 한국 최고의 축구 전문가 한준희 해설위원을 영입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해설계의 전설 한준희 해설위원을 전속 영입했다"면서 "최고의 중계 퀄리티를 위해 한 위원을 전속으로 영입했다. 국내 OTT 업계 최초 전속계약으로 이번 시즌 쿠팡플레이에서만 한 위원의 생중계 해설을 만나볼 수 있다"고 2일 전했다.

한 의원은 "스포츠 방송의 새로운 미래 쿠팡플레이에 마침내 입성하게 됐다"며 "모든 축구 컨텐츠를 최선을 다해 방송할 수 있는 해설위원으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위원은 이강인(마요르카)이 출전하는 이번 시즌 코파 델 레이(국왕컵) 32강전부터 쿠팡플레이에서 해설을 시작하게 되며, 한국 프로축구 K리그, 내년 8월 개막하는 2023/24시즌 라리가를 중계할 예정이다.

한 위원은 매우 다양한 리그의 중계 경력으로 유명하다. 라리가,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세리에 A, 리그 1 등 이른바 유럽 5대리그를 모두 중계했다.

K리그는 물론,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FIFA(국제축구연맹) 클럽 월드컵 중계 경력을 지니고 있는 국내 최고의 해설자로 평가받고 있다.

첫 해설을 맡은 코파 델 레이는 스페인 국내 컵 대회로 국왕컵으로 불린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을 넘어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 중 하나로 국내 관심 또한 높다.

특히 이번 32강전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 해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이강인이 활약할 예정이기에 축구 팬을 넘어 대중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계 최고 명문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도 예정돼 있다.

한 위원은 오는 4일(한국시간) 오전 5시 카세레노-레알 마드리드 경기를 시작으로 5일 오전 3시, 이강인의 출전이 예상되는 폰테베르타-마요르카 경기까지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오전 5시 인테르시티-바르셀로나 경기도 모두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