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5:26
사회

'반값할인' 소셜커머스 등장으로 소비자 피해 확산

기사입력 2011.04.13 09:53 / 기사수정 2011.04.13 09:53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최근 젊은층을 타켓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반값할인 사이트가 인기이다.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경쟁이 점점더 치열한 가운데 무턱대고 상품을 구매한 피해자들의 고통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무분별한 경쟁 판매방식으로 ‘일단 팔고보자 식’의 업체가 우우죽순 생겨나면서 그 피해는 고스란히 피해자들에게 되돌아가고 있다. 심지어 한업체는 업체명에 오빠를 들먹이며 대한민국의 남성들을 괴롭히기까지 한다. 피해를 본 사례로는, 무리한 수량판매로 인한 수요공급의 불안정, 서비스 품질, 과장 허위광고로 인한 피해들로 나타났으며, 검증되지 않는 물품을 판 업체또한 있었다.



이러한 반값할인 사이트중에서도 고객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청렴한 소셜커머스가 탄생하여 화재를 일으키고 있다. 별의별 티켓이 다모여있다는 의미의 별별티켓(byeolx2ticket.com) 은 고객과의 약속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100%환불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가격, 게다가 믿을 수 있는 환불제도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수용하겠다는 것이 별별티켓의 방침이다. 이러한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셜커머스, 반값할인 모음사이트인 쿠폰매거진(couponmagazine.co.kr) 사이트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수백개의 업체중에서도 이처럼 판매보다는 고객과의 신뢰를 중요시하는 업체의 순위가 타 반값할인 사이트에 비해 높게 나타나는 추세라고 말하며, 업체와 고객간의 신뢰를 연결해주는 사이트가 늘어날수록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높아질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며 수많은 업체들이 매일매일 생겨나는 이시점에 별별티켓(byeolx2ticket.com)과 같은 소비자를 우선으로 하는 반값할인 사이트들이 많아져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본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