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9:37
경제

신경성형술, 몇 분만의 치료로 허리통증 OK

기사입력 2011.04.11 09:27 / 기사수정 2011.04.11 09:27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허리 통증은 이제 고령자에게만 찾아오는 불청객이 아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나이, 환경, 직업 등 다양한 이유로 고령자는 물론이고 젊은이들까지 허리 통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장시간 공부를 하며 책상 앞에 앉아있는 학생들, 컴퓨터 사용을 오랜 시간 해야 하는 직장인들, 무거운 짐을 나르는 직업을 가진 이들 등 다양한 환경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허리 통증을 느끼게 만든다.
 
이들이 가진 허리 통증은 전문병원에 내원하면 전문의의 진찰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개선될 수 있다. 치료 방법은 크게 보존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 수술 치료로 나눌 수 있는데 요즘 가장 각광받는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다.
 
비수술적 치료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신경치료로 통증을 개선하는 신경성형술이 있는데, 신경성형술은 시술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고, 1~2시간 안정을 취하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 밖에도 IDD 디스크 감압프로그램, PRP 프롤로테라피, FIMS가 대표적이다. IDD 디스크 감압 프로그램은 척추 중 손상된 부위만을 표적으로 집중 치료하는 방식으로 눌려있는 척추를 열과 진동을 더해 늘려 그동안 공급되지 못했던 산소와 영양분의 소통을 원활하도록 도와준다.

PRP & 프롤로테라피는 자가혈 주사요법으로 자신의 혈액에서 치유를 담당하는 성장인자를 분리 농축시켜서 손상된 조직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이 주사를 맞으면 손상된 조직에 세포증식, 혈관생성, 상처치유 등을 촉진해 근본적으로 자연치유를 유도하게 되며, 연골세포의 활성도를 높이고 연골 파괴를 방지하는 효과도 준다.
 
FIMS도 PRP & 프롤로테라피와 유사한 주사요법으로, 흔히 신경통이라 부르는 만성 통증에 효과적이다. 이 시술은 한방의 침술과 유사하지만 침술과는 다르게 의학적 검사와 진단이 필요하고 이학적 검사에서 나타난 소견에 해당하는 해부학적 질환을 치료한다.
 
성남(분당) 홍익신경외과 남천현 원장은 "신경성형술은 모두 수술처럼 절개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시술 이후 활동이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신경치료를 통해 효과적인 개선효과를 보여 환자들의 시술 만족도가 높다.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전문병원에 내원해 전문의의 소견을 듣고 신경치료를 통해 허리 통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신경성형술에 대해 생각해볼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