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올 한 해 하스스톤 e스포츠를 지배한 8인의 최강자들이 맞붙는다.
15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측은 전세계 1등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 e스포츠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월드 챔피언의 영예를 두고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꿈의 무대,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Hearthstone 2021 World Championship) 대회가 오는 19일 열린다고 밝혔다.
총 상금 미화 50만 달러(한화 약 5억 8,000만원) 규모의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 대회는 12월 19일(일)과 20일(월), 양일 새벽 1시(모두 한국 시간 기준)부터 펼쳐진다. 5전 3선승제 정복전 형식(덱 4개, 1개 직업 금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 각 지역별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1, 2 우승자 여섯 명 및 중국 골든 시리즈 시즌 1, 2 우승자 두 명 등 올 한 해 하스스톤 e스포츠 무대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 여덟 명의 하스스톤 최강자가 출사표를 던진다.
최고 정점에서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질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 대회의 전 경기는 기무기훈, 레니아워, 순이, 슬시호, 심지수 및 크라니쉬의 중계를 통해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말로 시청할 수 있다.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 대회를 시청하는 팬들을 위한 유튜브 드롭스도 돌아와,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알터랙 계곡(Fractured in Alterac Valley™) 팩을 최대 2개까지 받을 수 있다.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이번 대회를 2시간 시청하면 팩 하나를, 그리고 2시간 추가 시청하면 하나를 더 받을 수 있다. 시청 시간은 대회 기간 중 누적되므로, 한 번에 4시간을 연속으로 시청하지 않더라도 총 시청 시간을 기준으로 드롭스가 지급된다.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 대회 및 대진표, 그리고 유튜브 드롭스 및 이를 위한 계정 연동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알터랙 계곡은 오는 12월 8일 출시됐다. 플레이어들은 하얗게 눈이 덮인 전설적인 전장에서 격전을 벌이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들로부터 영감받은 135종의 신규 카드에 더해, 새로운 ‘명예로운 일격’ 키워드, 강력한 영웅 카드와 고유 진영 지도자, 그리고 각 진영의 ‘명예’를 증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다가오는 전투를 대비하고 스스로를 강철과 같이 단련할 수 있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