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2:26
게임

'페이커' 이상혁, 쵸비 맞대결? "르블랑 1픽 충분히 예상해 대처 가능했다" [롤드컵]

기사입력 2021.10.23 00:3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페이커' 이상혁이 '쵸비' 정지훈과의 맞대결에 대해 털어놨다. 

지난 22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T1 대 한화생명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T1은 한화생명을 상대로 3대 0 완승을 거두면서 4강 진출을 이뤄냈다.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냈다. T1은 전 라인 캐리가 무엇인지 보여주며 경기를 압도했다.

이상혁은 경기 후 진행된 라이엇 공식 방송 인터뷰에서 "오늘 생각보다 경기력이 잘 나와서 만족한다. 4강도 잘해야겠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한화생명전을 앞두고 "우리는 우리만 잘하면 충분히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우리의 실수들을 줄이려고 노력했고 한화생명의 특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이상혁은 한화생명전 경기력에 대해 "그대로 오늘은 70~80%는 나왔다. 물론 일부분이겠지만 좋은 경기력이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LCK 내전이 성사된 8강 대진. 이상혁은 이에 "사실 바라는 대진은 아니었지만 어차피 만나야하는 팀이라고 생각했고 LCK에서 했던 기억을 되살려보자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상혁은 '쵸비' 정지훈과의 맞대결에 "르블랑 1픽은 충분히 예상했고 대처가 가능했다. 그리고 쵸비 선수가 공격적인 포지션을 잡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걸 잘 방어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4강 때 담원 기아가 올라올 것 같다고 전했다. 이상혁은 "월즈 올 때부터 담원 기아를 만나고 싶었는데 결승은 아니지만 4강에서 만나도 충분히 재밌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방송 캡처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