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4 06:36
경제

기록적 한파 속 4륜구동 SUV '모하비' 인기

기사입력 2011.01.19 17:38 / 기사수정 2011.01.19 17:38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급작스러운 눈보라를 동반한 매서운 한파가 운전자들을 당혹스럽게 하고 있다. 영하 20도에 가까운 한파와 폭설이 도로상황을 악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끝나지 않을 것 같은 한파에 눈길과 빙판길에 강한 SUV의 인기가 늘고 있는데, 특히 4륜 구동 SUV가 운전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에 따르면 SUV차량의 조회량이 증가한 가운데 지난 2010년 12월 38위였던 기아자동차의 대형SUV '모하비'가 1월 들어 22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카즈 관계자는 "여느 해보다 강력한 한파 속에 4륜 구동 SUV에 대한 구입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모하비'의 경우 중고차 매물이 부족하여 구매 대기자도 발생했다"고 전했다.

모하비는 지난 2008년 출시된 기아의 최상위 SUV로 최근 영화 '악마를 보았다'와 '부당거래'등에 주인공의 차량으로 잇달아 출연하며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뽐내는 등 존재감을 키워나가며 가격부담이 줄어든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모하비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기본으로, 노면 상황에 따라 앞뒤 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풀타임 4WD의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고급 SUV인 만큼 전복감지 커튼과 사이드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 등 안전사양도 뛰어나다.

한편, 겨울철 한파가 갈수록 길어지고, 매서워질 것이라는 전망아래 4륜 구동을 비롯한 SUV에 대한 수요는 점차 두터워질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세그먼트인 고급대형 SUV 시장은 비교적 저조한 신차판매량으로 인해 중고차 공급이 제한되면서 당분간 높은 수준의 잔존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모하비 ⓒ 기아자동차]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