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삼국지 전략판’가 유저 이야기를 담은 웹툰 시리즈를 소개한다.
8일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게임 속 유저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웹툰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은 게임 출시 100일을 맞이하여 마련된 이벤트 중 하나로, 게임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엮어 웹툰 형태로 제작했다. 이전에 즐기던 삼국지 게임의 향수를 느끼기 위해 게임을 접한 이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해 나가면서 다양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연맹을 통해 뭉치고 하나가 되어 전투를 벌이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담아냈다.
특히, 특정 동맹에 소속되어 있는 유저가 적군에게 포위된 상황을 담은 에피소드2 ‘구출작전’은 카카오톡 동맹 단체 방에서 실제로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큰 공감을 받고 있다. 해당 ‘삼국지 전략판’의 웹툰은 공식카페 ‘공식웹툰’ 게시판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문열 삼국지 대가가 선택한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정식 라이선스 기반의 혁신 대작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대 200인의 동맹 시스템은 대규모 전투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게 하며, 산과 강, 도시, 검문소 등 실제 역사 기록을 반영한 전장은 실제 삼국 대전을 방불케 해 호평이 높다.
특히,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2에서 추가된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홍보모델 이문열을 앞세워 국내 앱마켓 게임 전략 부문 최고 매출 1위 및 게임 부문 최고 매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출시 100일을 기념하여 이문열 작가의 친필 싸인 삼국지 전집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문열 작가님과 함께 백일잔치 축하 이벤트', ‘백일잔치 기념 전 서버 혜택 대방출’, ‘전략가들께 바치는 백일잔치 시리즈 웹툰’ 공개, ‘삼국 전보’ 이벤트, ‘전장의 여흥’ 이벤트 등 출시 백일을 기념한 ‘백일잔치’ 프로모션, ‘전략가 대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출시 100일을 맞이하여 이용자분들을 위해 유저 이야기를 담아낸 공식 웹툰을 공개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냈으니 이용자분들을 위해 제작된 웹툰인 만큼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쿠카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