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8:11
게임

[뮤직 인 게임] 카라, '점핑'으로 뮤팩 2위 '점핑'

기사입력 2010.12.02 16:07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최근 많은 엄지족이 플레이 하는 게임빌의 모바일 리듬게임 '뮤직팩토리'가 트랜드를 반영하는 최신 인기곡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게임빌 '뮤직팩토리' 팀의 협조로 한 주간의 인기곡과 그에 대한 노트 플레이 노하우를 '이 기자의 뮤직 인 게임'이라는 코너를 통해 그 면면을 파헤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뮤직팩토리'에서만 가능한 노트 제작의 스킬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편집자 주)



11월 4주차 '뮤직팩토리' 인기 순위에서는 '슈퍼스타K 2' 우승자 허각의 신곡 '언제나'가 1위로 새롭게 올랐다.
 
이어 카라의 '점핑' 역시 2위에 오르며 신곡들이 주도하는 이번 주 순위를 구성했다.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원음 곡은 3위로 내려가 주춤한 모습이다.
 
또한,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샤이니의 'Hello'와 싸이의 'Right Now' 원음 곡도 각각 4위와 5위로 하락했다.

카라의 '점핑' 플레이 팁! '이 부분만 조심하자'



'그림1'은 곡 중반으로 '기억 속 너를 깨워 Jumpin' Jumpin' Jumpin' up'이라는 가사가 나오는 부분이다. 그동안 다소 쉬운 곡들과 노트가 소개되었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곡이기에 필수적으로 미리 노트를 익혀보길 바란다. 특히 멜로디에 드럼의 킥이 합쳐진 패턴으로 멜로디노트가 롱노트로 나오거나 연타일 때 킥노트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1번 노트인 킥이 연속으로 나올 때 왼손의 움직임을 잘 맞추는 것이 키포인트이니만큼 집중해서 플레이하도록 하자.

'그림 2'는 노래의 마지막 부분으로 멜로디를 연주하다 마지막에 드럼의 스네어 연타로 이어지는 패턴이다. 전체적인 곡의 템포가 빠른 이 곡의 특성 상 이 부분의 템포 역시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마지막 마디의 연타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가면서 누르는 방식이 아닌 왼손-왼손-오른손-오른손-왼손-왼손-오른손-오른손의 패턴이기 때문에 신속함이 이 부분의 키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노트 제작의 능력자로 가는 길

카라의 '점핑'은 멜로디위주로 제작된 노트지만 리듬이 탄탄한 곡이다. 따라서 특유의 빠른 리듬감을 극대화하는 것이 노트제작과 연주의 묘미가 될 것이다. 강한 박자 감과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드럼 위주의 패턴을 기반으로 노트를 제작해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멜로디와 리듬을 적절히 섞어보는 것도 곡의 재미를 배가해줄 요소가 될 것이다.
 
이번 주 '뮤직팩토리' 인기곡 순위에서는 카라의 '점핑'을 비롯해 허각의 '언제나' 등 신곡들의 초강세가 돋보인 한 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불과 몇 개월 전, 특정 인기곡들의 장수 분위기와는 다른 이번 주의 순위는 '뮤직팩토리' 유저들의 선호도가 신곡에 집중되고 있는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따라서 다음주 '뮤직팩토리' 인기 순위에서는 이번 주와 같은 신곡들의 강세가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어떤 가수의 곡이 새롭게 이름을 올릴지 다음주 순위를 기대해보도록 하자.

[사진 = 카라 ⓒ 엑스포츠뉴스 DB]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