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포트나이트가 밸런타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9일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하트 와일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트 와일드 이벤트는 듀오컵과 팀 배틀, 종이 공예, 퀘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9일에는 ‘하트 와일드 컵’이 오픈한다. 두 명이 커플로 팀을 이뤄 진행하는 듀오컵인 하트 와일드 컵은 3시간 동안 최대 10번의 매치를 진행해 많은 점수를 모아야 한다. 상위권에 오른 팀은 러블리 의상과 하트폭탄 등 장신구를 아이템 상점 출시 전에 먼저 획득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계정 레벨 30 이상이어야 하며,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해야 한다.
‘하트 와일드 팀 배틀’은 포트나이트 각 지역 65명의 크리에이터와 전 서버 플레이어들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배틀로,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 ‘캐릭온’이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팀에 가입하고, 매일 도전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하면 된다.
5개의 크리에이터 팀이 한 그룹으로 구성되며, 플레이어들 점수의 총합으로 1위가 가려진다. 1위 크리에이터에게는 25,000 달러의 비영리 상금 기부 권한이 제공돼 원하는 비영리 단체에 크리에이터의 이름으로 상금이 기부된다. 플레이어들에게는 팀 순위에 따라 고혹의 블레이드 곡괭이, 움직이는 문양 랩핑 시트지, 진정한 사랑 스프레이, 퍼펙트 매치 이모티콘, 하트 와일드 팀 배틀 배너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모드 허브에서 펼쳐지는 '끝내주는 포크리 허브: 사랑의 밸런타인 웰컴 허브 이벤트', 밸런타인 테마의 포트나이트 종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코스프레 종이 공예’ 이벤트와 피시스틱의 사랑 찾기를 도와주는 ‘피시스틱 밸런타인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되며, 아이템 상점에서는 러블리와 포옹왕 등의 신규 의상과 러브손 등 예전에 출시된 한정 의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플레이어분들을 위해 포트나이트에서 사랑이 가득한 하트 와일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면서, “마침 설 연휴도 같은 기간인 만큼 포트나이트에서 다양한 밸런타인 이벤트를 즐겨주시기를 바라며, 골드버튼에 빛나는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 ‘캐릭온’ 팀이 전 세계 플레이와 겨루는 하트 와일드 팀 배틀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에픽게임즈 코리아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