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데뷔 타이틀곡 ‘Given-Taken’의 새로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엔하이픈은 8일 빅히트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의 타이틀곡 ‘Given-Taken’의 코레오그래피(Choreography) 버전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일곱 멤버는 서로를 ‘발견’하고 ‘연결’해 나가는 모습을 한 치의 오차 없는 칼군무와 강한 의지를 드러낸 표정 연기로 완성했다. 특히, 3면의 벽체 조명이 전부인 세트와 황량한 사막을 배경으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만으로 3분 남짓한 시간을 채우며 몰입도를 높였다.
엔하이픈은 서로 상반된 세계의 경계 위에 선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 ‘BORDER : DAY ONE’으로 전격 데뷔했다. 데뷔곡 ‘Given-Taken’은 팝 힙합(POP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긴 여정 끝에 생존을 확정하고 엔하이픈이라는 이름으로 팀을 이루게 된 일곱 멤버가 새로운 출발점에서 갖는 복잡한 감정과 강한 포부를 담았다.
엔하이픈은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접수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발매된 엔하이픈의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발매 일주일(11월 30일~12월 6일) 동안 28만 873장이 판매되며 2020년 데뷔 그룹 중 최고의 성적을 세웠다.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총 34개 국가 및 지역 TOP5에 올랐고, 타이틀곡 ‘Given-Taken’은 17개 국가 및 지역의 ‘톱 송’ 차트에서 최상위 5위권에 안착하는 등 글로벌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과 일본에서의 강세가 눈길을 끈다. ‘BORDER : DAY ONE’이 12월 4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했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일본 1위, 일본 라인 뮤직의 실시간 톱 100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타이틀곡 ‘Given-Taken’을 비롯해 ‘BORDER : DAY ONE’의 전체 수록곡 6곡이 미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데뷔 후 전 세계 팬들의 주목 아래 역대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엔하이픈이 명실상부 ‘올해의 신인’으로 우뚝 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빌리프랩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