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1:25
연예

정정아 "결혼식 3일전 남편 디스크 터져…지팡이 짚고 진행" (몸신)

기사입력 2020.12.08 11:2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정정아가 필라테스의 도움을 받기 위해 '몸신'에 출연한다.

8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필라)테스 형! 척추 건강을 부탁해!’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필라테스의 기본 원리는 척추를 지탱해주고 있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는 ‘파워하우스’라는 몸의 중심인 코어 근육의 강화를 강조했다. 코어 근육이 강해야 몸의 중심이자 기둥인 척추가 바로 설 수 있고, 척추가 바로 서야 허리 통증에 시달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만성 요통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코어 근육’을 단련하게 한 결과 허리 통증 수치가 평균 75% 감소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필라테스로 척추 건강을 되찾고,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필라테스를 통해 허리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극복한 손진솔 몸신이 출연한다. 몸신은 허리 통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 진단을 미루는 분들에게 본인의 허리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신경 압박 테스트’와 엉덩이 중심에 있는 대둔근을 강화할 수 있는 ‘테스형! 대둔근을 부탁해~’ 운동을 알려준다. 대둔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고, 골반이 앞으로 나온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구부정한 자세를 만들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에 좋은 운동법이다.

이후 척추측만증으로 허리 통증을 겪던 황신아 몸신이 약해진 근육은 강하게, 뭉친 근육은 풀어주어 척추 밸런스를 좋게 만들어줄 운동법을 소개한다. 몸신의 운동법이 정말 척추측만증 교정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척추측만으로 인해 허리 통증을 겪고 있다는 사례자 한 분을 모시고 스튜디오 현장 검증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방송인 정정아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그는 결혼식을 3일 앞두고 남편의 허리 디스크가 터져 지팡이를 짚고 식을 올렸던 일화를 공개한다. 과연 정정아는 필라테스의 도움을 받아갈 수 있을까. 8일 오후 9시 20분 방송.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채널A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