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2:09
게임

아프리카 게임&e스포츠 축제 '프리콘', 12월 3일 열린다…다양한 게임 진행

기사입력 2020.11.05 17:4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아프리카TV가 오는 12월 온라인 게임&e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5일 아프리카TV는 오는 12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온라인 게임&e스포츠 축제인 '프리콘(FreeC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콘은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게임&e스포츠 축제로,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로 자유롭게(Free) 다양한 콘텐츠를 축제처럼 함께(Con)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콘에서는 아프리카TV BJ들의 캐쥬얼 e스포츠 리그인 'BJ멸망전'의 결승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프리콘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스타크래프트(StarCraft)', '배틀그라운드(PUBG)', '피파온라인4(EA SPORTS™ FIFA온라인4)', '철권7(Tekken7)',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TFT)' 등 다양한 종목의 게임으로 치러지는 BJ멸망전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 인기 BJ와 e스포츠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마련된다.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는 이들은 1인 미디어와 e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경험담을 유저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또한 아프리카TV 채팅을 통해 유저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등 유익한 소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콘을 함께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풍성한 경품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를 통해 프리콘을 시청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드롭스(Drops)'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프리콘에서 진행되는 콘텐츠마다 경품을 다르게 구성해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올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게임 축제와 행사들이 많이 축소되고 취소되는 아쉬움을 달래고, 보다 많은 아프리카TV 유저들과 다양한 아프리카TV의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에 프리콘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과 e스포츠를 사랑하는 아프리카TV, BJ, 유저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 아프리카TV는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콘텐츠를 유저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와 다양한 행사를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