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스트리머 커뮤니티 트게더 ‘핫클립’ 확장판이 등장했다.
16일 뉴미디어 게임문화를 주도하는 ㈜EJN(대표 박찬제, 이하 이제이엔)은 스트리머 커뮤니티 ‘트게더’의 ‘핫클립’ 페이지를 분리하고 ‘핫클립 2.0’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클립 공유 게시판 '핫클립'은 영상 업로드 시 다수의 추천과 조회수, 많은 시청자를 얻을 수 있어 인지도 상승효과와 동시에 인기 스트리머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리뉴얼 개편된 ‘핫클립 2.0’ 페이지는 기존 ‘트게더’ 사이트 내에 포함된 ‘핫클립’ 게시판의 확장 버전으로, 별도의 페이지 및 ‘트게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별 선호하는 콘텐츠, 스트리머, 기타 설정 등에 따라 획일화된 영상이 아닌 자신의 취향에 맞는 최적화된 영상 및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는 특정 태그가 삽입된 클립만 모아볼 수 있으며, 구독 기능을 통해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클립 영상을 자유롭게 골라볼 수 있는 등 다채로운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되는 마이페이지 기능을 통해 등록한 클립, 즐겨찾기, 시청 기록, 댓글 등 자신의 핫클립 활동 기록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이제이엔은 ‘핫클립 2.0’을 사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이제이엔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