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오늘(19일)부터 9월 16일까지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매일 비룡공상에서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를 구매할 수 있다(캐릭터당 1일 1회). ‘야묘의 소원 구슬’은 소원석을 이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다.
소원석은 지정된 6개 던전(번개부름 골짜기/격납고/삼도천 명도귀교/선도원/나류성지/인형의 폐가)의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소원석의 종류가 달라진다. 난이도가 높은 던전에서 획득한 소원석일수록 ‘야묘의 소원 구슬’에 더 높은 경험치를 부여할 수 있다.
지정 던전을 일반 및 숙련 난이도로 공략 시,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와 ‘진화석 결정’을 추가 보상 받을 수 있다.
성장이 완료된 야묘의 소원 구슬을 분해하면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과 함께 황귀린 파편, 진화석 결정,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적심린, 설영의 대정기, 삼도천의 대정기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와 진화석 결정, 의협단 성장부적, 나류국의 금화,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 일부 장신구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장신구 성장 혜택’도 제공된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엔씨소프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