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 ‘스타 카운트다운’ 영상에 등장했다.
케이콘(KCON)은 2012년부터 시작해 매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한류 문화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오는 20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총 200여 명의 K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이에 오는 26일 케이콘택트 출연을 앞둔 에이티즈는 예고 영상에 등장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인 케이콘택트 2020 서머 ‘밋앤그릿(MEET AND GREET)’을 소개했다.
첫째,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에이티즈 타워’는 팬들이 보내주는 채팅으로 점점 불빛이 채워지는데 모두 다 완성됐을 때 또 다른 깜짝 이벤트가 펼쳐진다.
둘째, AR을 통한 ‘슈퍼챗’ 기능을 통해 팬들이 보내준 채팅 문구들이 아티스트 주변을 따라다니거나, 아티스트가 팬들의 닉네임을 불러주기도 하며 함께하는 기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금은 코로나19로 교육에 소외된 전 세계 학생들의 학습 지원으로 사용된다.
에이티즈가 직접 꾸민 ‘커스터마이징 운동화’를 준비, 단 하나뿐인 스페셜한 선물을 통해 기부도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까지 마련한다.
이렇듯 또 다른 형식으로 선보이게 된 케이콘택트의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하며 눈길을 끈 에이티즈는 케이콘택트의 마지막 날인 26일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그 기대감을 더욱 높인 터다.
에이티즈 출연의 ‘케이콘택트 2020 서머’는 유튜브 엠넷 K팝 채널과 티빙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KQ엔터테인먼트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