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6:38
게임

T1 페이커 이상혁, “이번 스프링, 마지막에 웃는 자가 되고파”

기사입력 2020.04.15 11:14



지난 14일 T1 유튜브 채널에는 “마지막에 승리하는 자 | T1 THE LOCKER ROOM 2020 EP.4”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대 젠지e스포츠 전 비하인드가 담겨 있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 간판스타 페이커 이상혁은 이번 시즌 마무리에 대한 각오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페이커는 “저는 마지막에 웃는 자가 진정한 승자라고 생각한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기 때문에 이번 스프링의 끝에서도 제가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최대한 높은 자리까지 가고 싶다”고 전했다. 남은 경기를 다 이기는 것이 목표라고.

더불어 이번 영상에서 김정수 감독은 “1등으로 (결승 직행) 가면 더 좋지만 경험상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더 좋은 것 같다. 천천히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코멧 임혜성 코치도 “정규리그 아무리 잘해봤자 여러 가지 할 줄 모르면 지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현재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마지막에 웃는 자’가 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와 같은 T1 선수단+스태프들의 발언은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2020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에는 오는 16일 종료되는 정규 리그 상위 5팀이 진출하게 되며, 4월 18일 토요일 5시 와일드카드전으로 시작해 4월 25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와일드카드전은 정규 리그 5위 팀과 4위 팀이 맞붙는 경기로, 승자는 4월 20일 월요일 오후 5시 정규 리그 3위 팀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르게 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자는 4월 22일 수요일 오후 5시 정규 리그 2위 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와일드카드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별다른 변동사항이 없는 한 코로나19로부터 리그 구성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4월 25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정규 리그 1위 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의 승자가 2020 LCK 스프링 우승 타이틀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2020 LCK 스프링 우승 팀에게는 상금 1억 원(총상금 3억 원)과 함께 LCK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결승전은 1라운드처럼 무관중으로 롤파크에서 진행하는 방안과 2라운드처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옵션을 놓고 검토 중이며, 코로나19 등 여러 상황을 염두에 두고 판단해 추후 고지할 계획이다.

모든 경기는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T1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