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3:14
연예

찬희→로운→SF9, 이제 팀으로 빛 볼 차례…"책임감 생겨" [엑's 현장]

기사입력 2020.01.07 17:50 / 기사수정 2020.01.07 16:27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그룹 SF9이 첫 정규앨범으로 업그레이드 된 매력을 선보인다.

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SF9의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퍼스트 컬렉션'은 SF9이 그간 이룬 음악적 성취를 집약하고, 앞으로 빛나는 비전을 제시할 10가지 다채로운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굿 가이(Good Guy)'는 고급스러운 사운드 메이킹과 조화롭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굿 가이'를 표현한 곡이다.

최근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신인상을 수상한 로운은 "찬희가 드라마 '스카이 캐슬'로 대중분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아서 뿌듯했다. 당시 찬희에 대한 관심이 SF9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 같다. 드라마를 하면서 잘 될 거라는 기대보다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마음이 잘 통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저에 대한 관심이 SF9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 같다. 멤버들이 6개월의 (드라마) 제작 기간 동안 기다려주고 지켜봐 준 게 제일 고맙다. 좋은 기회인 만큼 좀 더 열심히 준비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이에 영빈은 "지인들이 SF9이 TV에 많이 나온다고 좋아해 주신다. 로운이 SF9을 많이 알려줘서 고맙다. 팬분들만을 생각하면서 무대를 하는데 지인분들도 점점 많이 알게 되니까 민망할 때도 있지만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멤버들의 참여도도 높아졌다. 타이틀 곡 '굿 가이'에는 영빈, 주호, 휘영이 참여했으며 소속사 FNC 한성호 회장 역시 참여했다. 이에 재윤은 "회장님이 저희를 많이 예뻐해주신다. 앨범을 제작할 때마다 수록곡, 타이틀곡 모두 저희에게 먼저 주고 신경을 써주신다.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휘영은 "많은분들이 신경을 써주시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많은 분들과 함께 노력한 만큼 열심히 하고 싶다. 부담을 이겨내고 대중분들 앞에 멋있게 서고 싶다"고 털어놨다.

SF9의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의 전곡 음원은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윤다희 기자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