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6:34
경제

추운 날씨, 건조한 피부 보습 관리 위한 홈케어 '에버콜라겐 타임' 주목

기사입력 2019.12.20 23:2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과 건조한 날씨 때문에 건조해지는 피부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겨울 칼바람뿐 아니라 실내 난방기기가 내뿜는 뜨겁고 건조한 바람이 피부를 더욱 메마르게 한다. 평소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유량은 15~20% 정도지만, 건조한 공간에서는 수분 함유량이 10% 이하로 낮아진다. 때문에, 홈케어를 통한 적절한 피부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보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 섭취이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사계절 내내 중요하지만 특히 겨울에는 하루 8잔 또는 1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피부에 적합한 실내 난방 온도는 18~21℃이고 적정 습도는 40~50%이다. 또, 수시로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다. 실내 습도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가습기 사용 외에도 녹색식물 키우기, 젖은 빨래 널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먹어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피쉬콜라겐 분말도 피부 홈케어 방법으로 인기다. 피부 진피속 콜라겐은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줄어들기 시작하고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보충이 필요하다. 피쉬콜라겐을 선택할 때에는 건강기능식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지 않은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이나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되며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건강기능식품을 구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피쉬콜라겐 브랜드로는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이 있다. ‘에버콜라겐’은 판매량이 420만 병에 이르는 등 대한민국 먹는 콜라겐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양한 라인업 중 피쉬콜라겐 분말 형태인 ‘에버콜라겐 타임’은 물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섭취 가능하며, 12월 22일 일요일 오전 7시 35분부터 진행되는 롯데 홈쇼핑 방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